홍보자료
㈜유토비즈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고객과 함께 미래의 핵심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육군교육사령부, 첨단국방산업·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
관리자 (admin)
2022-06-21 15:10:46
조회수 588

육군교육사령부, 첨단국방산업·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

등록일자: 2022.06.16

https://tv.dema.mil.kr/web/home/defencenews/mov/homeClipMovieLeftView.do?news_seq=16604#none

 

 

첨단과학기술 강군으로의 변혁을 꿈꾸는 육군이 미래 전투발전 소요창출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민관군산학연 관계자들은 정예육군 양성을 위해 서로 상생하고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배창학 기자의 보도입니다.

민관군산학연이 튼튼한 국방과 과학기술 강군 건설을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첨단국방산업전 및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 것입니다.

정철재 중장 / 육군 교육사령관
: (첨단국방산업전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과학기술이 우리 군에 신속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협업의 장이자 민관군산학연의 집단지성이 융합하는 용광로가 될 것입니다.

교육사령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행사가 막을 올렸습니다.

전시장 입구부터 인파로 북적입니다. 전시장에 들어서자 발 디딜 틈조차 없을 만큼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첨단국방산업에 대한 관람객들의 기대감을 엿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행사에는 첨단과학기술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50여 개의 업체가 참석했습니다. 업체들은 자신들이 자랑하는 화력, 군수, 보안, 신소재, 정보통신 등 각 분야의 우수한 기술과 장비를 선보였습니다.


: (첨단국방산업전은) 군에서 요구하는 기술이 무엇인지, 기업이 개발하고 있는 기술의 현주소는 어디인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앞으로도 군과 기업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기를 바랍니다.

신규 무기체계와 같은 다양한 볼거리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끕니다. 특히, 다양한 첨단과학기술과 장비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AI기반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전시관은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교육사령관 주관의 육군 과학기술위원회의, 미래 지상전력기획 심포지엄, 드론봇전투체계 발전 세미나와 같은 부대행사도 첨단국방산업전과 함께 진행됐습니다.



: 수도군단 예하 65만 예비군들의 정예화를 위해서 첨단과학기술들을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고민하기 위해 (첨단국방산업전에) 참석했습니다. 특히, 드론봇전투발전세미나를 통해 드론과 워리어플랫폼 등을 예비군들에게도 적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첨단국방산업전은 첨단과학기술과 장비의 운용자인 군과 개발자인 민관, 산학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국방과 안보 발전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입니다. 사흘간의 행사가 튼튼한 국방과 과학기술 강군을 건설하기 위한 초석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국방뉴스 배창학입니다.